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상황.
1) 거래처, 바이어와 전화 통화를 하는데,
안부를 묻고, 날씨를 묻고, 별일 없는지, 휴가때는 모하는지. 통화를 하루종일 하고 웃고 있다.
메일을 쓸때도 How are you? 로 시작해 모든 히스토리를 다 쓰는 직원이 있다.
메일이 반 page 가 되니 눈에 들어오질 않는다..
2) 쉽게 방을 정리하지 못하는 친구가 있다.
한번 방을 정리하는데 하루가 걸린다. 이유인 즉슨,
방을 치우면서 매번 추억에 잠긴다. 책한권을 정리하다가 좋았던 부분을 살펴본다.
3) 바이어와 컨퍼런스 통화 후 관련 내용 요약 및 필요한 업무에 대해 팀을 모아 설명을 해준다.
반나절 혹은 하루가 지나서 조심스럽게 와서 물어본다. 이거 이렇게 하고 저건 저렇게 하는거가 맞나요?
--------------------------------------------------------------------------------------------------------------------------------------------
내가 여러번 읽은 책 중에 "타이탄의 도구들" 이라는 책이 있다.
나의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보다 발전하는 내가 되기 위해 나 스스로 노력하는데 도움을 줬던 책중의 한권이다.
그 작가의 또다른 책을 우연한 기회에 지인으로부터 추천을 받고 읽게 되었다.
"나는 4시간만 일한다."
디지털 노마드라는 말이 젊은 연령대에 퍼지고,
어느 나라가 디지털 노마드로 지내기 좋은지에 대한 글들이 SNS 에 난무하는 가운데
이 책은 그들에게 영향을 준 책들 중에 한권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이 책은 단지 디지털 노마드 족을 위한 것 뿐만이 아닌,
얼마나 효율적으로 일할 것인가, 왜 우리가 항상 바쁘게 지내는가,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방법? 가이드라인?
고민을 할 수 있게 알려준다.
내가 기억, 참고 하고 싶은 부분을 모아서 간단하게 요약해봤다.
1. 시스템 설립
관리자도 직원도 아닌 소유자가 된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한다.
일을 위한 일이 되지 않도록 하며, 최대의 효과를 언기 위해 필요한 최소의 일만 한다.
생각은 크게 하되, 돈은 매일매일 들어오도록 한다. 현금이 들어오는 게 먼저고, 한탕은 나중이다.
2. 생산성 & 효율성
완벽함이라는 없다. 완벽함을 포기하고 적당함을 추구하라.
바쁜 것보다 생산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자.
동료가 할 수 있는 일까지 나서지 말자.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할 필요 없다.
게으름이란 당신의 인생을 환경이나 주변 사람들이 결정하게 내버려두는 생활방식을 감내하는 것이다.
사소한 나쁜 일들을 그냥 내버려 두고 의미있고 좋은 일들에 대해서만 집중할 것
한가지 일만을 궁극적 목적이자 본질로 보지 말자.
더 질 좋은 제품을 갖되 잡다한 것은 덜 소유한다.
정신을 분산 시키기는 하지만 꼭 해야만 히는 건 한번에 몰아서 하고 끝내라.
우선순위를 주고 꼭 필요한 것만 하도록 해라.
무엇을 하느나가 어떻게 하느냐보다 휠씬 더 중요하다. 여전히 효율성도 중요하다. 하지만 '적절한' 일에 적용되지 않으면 소용없다.
ex) 시간을 낭비하는 일
사람들이 수다나 떨고 끝나지 않는 회의, 전화. 바로 요점으로 들어가게 만들어야 한다.
수익도 낮고 적합하지 않는 고객과의 긴 의사 소통
시간을 때우기 위한 세세한 관리와 이메이리 보기
전화할때 핵심만 이야기 하도록 하고, 필요한 말을 바로 할 수 있게 유도하자.
3. 삶의 목표, 이상 실현
행동 없이는 행복도 없다.
두려움을 떨쳐 내기 전에 먼저 두려움을 규정해야 한다.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을 자유를 갖되, 꿈을 추구할 자유와 결단력을 갖는다.
당신을 흥분시 키는 일을 하려고 한다.
** 나 자신을 찾기
진정한 자유를 찾는데는 시간이 걸린다.
속도를 줄이는 법을 배우자. 일부러라도 길을 잃어 보자.
적어도 두 달 동안은 오래된 습관을 끊고 자기 자신을 재발견하라.
당신이 가진 최고의 무기를 더 잘 활용하는 쪽에 초점을 맞춰라.
**추가 확인, 공부 할 것
피터 드리커 - 유용한 운영상의 통계 활용 "강박적으로 측정하라."
1) CPO(Cost Per Order: 광고비와 주문 처리 비용)
2) 가능광고비 (Ad allowable 수지 균형을 예상, 집행 가능 최대 광고비) - 광고효과율(Mmedia Efficieney Ratio)
3) 추정 고객 평생 가치 (Lv)
4) 기존 수익률과 재구매율
쇼펜하우어_인생수업 (1) | 2024.08.28 |
---|---|
사는 동안 한 번은 팔아봐라_서과장 (1) | 2024.08.21 |
부의 시나리오_오건영_Part1 (0) | 2024.03.03 |